대치2동성당
banner
자유게시판

세례소감 송치영요한 보스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진 환구 작성일18-03-27 10:40 조회32회 댓글1건

본문

세례 3수탈출기 (송치영요한보스코)

+ 예수님을 찬미합니다

제가 처음으로 천주교를 접한게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부터입니다. 학교에서 3년간 교리를 배웠지만 진전이 없이 그냥성인이 되도록 주님의기도와 성모송만 입안에 남았습니다.
그러다 오랫동안 본당곁을 지나다니면서도 아무런 느낌도 없이 살다가, 사실 2002년에 교리공부 한참 하다가 바쁘다는 핑계로 Drop 했건만,  작년 10월에 무슨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예비자교리과정을 신청 하였습니다. 그동안 먹고 살아가는데 필요한 조그마한 지식으로 무장하고는 육신의 안녕을 더 추구하고 살아온 것에 대한 반성같았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한참 성경 읽다보니 제 뜻으로 성당을 찾아갔다기 보다는 주님께서 의로움으로 저를 부르고 제손을 붙잡아 주셨더군요(이사 42,6) .
주님의 은총으로 이번에는 맘 다잡고신부님, 수녀님, 봉사자,대부님의 지도와 도움으로 세례3수생으로부터의 탈출을 하여 하느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또한 아내 크리스티나, 아이들 요셉과 소화데레사와 함께 온가족이 함께 온전한 성가정을이루어가는 삶의 출발선에 섰습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의 삶이 어떠한 것인지, 어떻게 살아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지만, 말씀공부와 기도와 묵상을 통해 이를 깨달아가고 실천하며, 주님과 함께 늘 영육간 건강할수 있도록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주 하느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제자신 처럼사랑 하겠습니다.(마르 12, 30-32)
아멘
2018.03.2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원두희바오로님의 댓글

원두희바오로 작성일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앞으로 함께 기도하고 함께 아름다운 성당을 만들어 가도록 합시다^^

대치2동성당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540 (대치동) TEL : 02-565-1994~5
Copyright (C) 대치2동성당.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